[ 보통 사람 신앙인의 불법 신앙의 핵심]
자신의 꿈과 욕심을 마치 일치가 된 창조주 하나님의 뜻처럼 착각해서 그의 생각을 하나님의 계획처럼 굳게 믿게 됩니다. 그가 기도만 하면 즉각 그의 요구대로 기도는 모두 다 이루어져야 한다고 여기게 됩니다.
그가 자신의 애가 탄 마음으로 간절하게 늘 원하는 것은 고통에 처한 당장의 그 자신의 상황이 위급하다는 점입니다. 그는 생각하기를 천국은 오로지 그의 긴박한 위기 상황에 맞추어져서 천국이 필히 그의 삶의 도움처로 반드시 자신을 위해서 천국이 존재해서 그를 도와야 한다고 여기게 됩니다.
그러나 그런 사람의 입장에서 드려지는 그런 부류의 기도는 사람이 그의 바라고 원하는 시기에 즉각 기도가 응답되고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는 결과를 낳게 된다는 점입니다.
오늘은 지구촌 신앙인들이 그의 신앙의 생활의 길에서 창조주 하나님의 생각과 요구와 뜻이 거의 그 사람의 매일의 신앙 판단이 그에게 맞추어 짐으로 그의 신앙 생활의 길에서 거의 바른 천국 신앙의 척도 기준으로 하나님과 천국의 상황이 거의 고려되지 않게 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그의 신앙 생활의 길은 늘 하나님을 무시한 그런 신앙적인 일방적 요구로 그치는 그의 기도가 땅에 떨어지는 그런 일방적 성향의 신앙의 오류를 자주 빚게 된다는 것을 지적합니다.
현실에서 그의 간절한 반복적인 기도로 기도가 사람의 요청대로 다 이루어지게 되는 것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그의 위기 상황 속에 부르짖는 애절한 그의 기도 응답을 바라는 그의 기도의 위급 상황은 그가 원하는 위급 상황 만이 보일 뿐 사람을 다스려 고난과 재난과 위기를 쏟는 그런 창조주 하나님의 인간 통치 기준의 천국의 영적인 룰과 섭리와 뜻은 그의 현실적 안목의 눈에 거의 전혀 안보이게 된다는 점입니다.
그의 드려진 사람의 매일의 기도에 대해서 천국이 사람이 드린 그 기도에 즉각 원하는 방식으로 응답의 시점이 사람의 뜻에 맞춰 천국이 기도에 응답하는 것이 아니라 그의 기도의 응답은 천국의 결정에 따라서 창조주 하나님께서 결정하신 기도에 관한 천국의 특별 은총 속에서 정확한 때에 기도가 약속대로 성취된다는 점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