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설교
2024-1-16 화요일 업데이트 추가 수정판
https://www.bing.com/images/create/ebb688ed9689ed959c-ed9884ec8ba4ec9d84-ed97a4ecb390eb8298eab080eab8b0-ec9db4ebafb8eca780eba19c-ed919ced9884ed95b4eca498/1-65a629832b8744de997ac723a0e90ad9?id=bevFlht4LE%2btJiJq3ip4Hw%3d%3d&view=detailv2&idpp=genimg&noidpclose=1&FORM=SYDBIC
<오늘의 설교 제목 요약>
오늘의 지구촌 사회에 쏟아지는 불행한 상황과 나쁜 현실 헤쳐 나가기
천국 사역은 성도 사회가 오늘의 불행한 현실로 겪고 있는 여러가지 신앙의 난감한 상황에 관한 어려운 여러 인생의 문제를 천국의 말씀과 연결시켜 신앙 해결책 가이드를 제시하게 됩니다.
1.성도의 불행한 영적인 난관에 대한 실제 신앙 대처 해결 방법론을 제시함
가) 성도가 겪는 심각한 불행들과 각종 재난이 밀려 닥친 구체적 원인 분석
===>>> 지구촌 성도 사회가 겪는 차별적인 인생 길에서 어떤 인생은 행복한 삶을 살게 되고 어떤 인생길은 아주 심각한 불행한 삶을 겪게 됩니다. 이것은 신앙의 개인차로 성도 사회가 각기 다른 신앙의 실천 행동과 성도 임무 수행의 길에서 충성을 다한 길에서 복되고 차별적인 삶을 살 수 있게 되는 것을 말합니다. 인생의 행복과 불행 문제는 그 사람의 신앙의 길에서 그가 바른 신앙의 길을 준수하는 가 ? 사람이 스스로 자신을 위한 길에서 창조주 하나님의 명령과 섭리와 뜻을 거역하는 가에 따른 신앙의 결정과 실행이 이어지는 신앙의 길에서 창조주 하나님의 결정하심에 분명히 순복해 가는 가에 관한 신앙적 행위의 선택 사항 여부에 기인하게 됩니다.
< 현대인 신앙의 양갈래 길, 스스로의 신앙의 선택의 길에서>
창조주 하나님의 지구촌 사회의 영적인 통치 섭리를 그가 온전히 순종해서 순복할 수는 길에 설 수도 있고 또한 반대로 그가 불편하다고 여기고 하나님의 뜻을 아예 무시해 버리고 신앙의 길에서 자신이 마음대로 신앙의 길을 걸어가는 그런 방식으로 그가 신앙 생활을 하면서 사는 것 같지 만 실제로는 아예 하나님의 뜻을 다 거부할 수도 있는 그런 불순종의 신앙의 길에서 그에게 놓여진 신앙의 온전한 실천을 거부하는 불복종의 상황으로 그에게 순종에 따른 행복한 인생 길과 불순종에 따른 생활적 큰 불행이 그의 개별적 선택적 신앙과 아주 밀접하게 연결됩니다.
사람의 신앙의 길은 자신의 선택 여하에 따라서 온전한 복종의 신앙의 길에서 그에게 복된 인생 길이 다가오게 됩니다. 그가 자신의 신앙의 행위적 담대한 영적 실천과 사명의 도리를 참고 인내한 길에서 천국이 그에게 허용한 천국의 남부러운 생활의 복을 낳는 길을 이룰 수도 있고, 그와 반대로 그의 개인적 신앙의 순종의 길에서 떠나 하나님의 진노하심의 저주를 쌓는 그 개인의 독자적 신앙의 불복종 여부로 불행한 인생을 살 수 밖에 없는 상황이 신앙에 따라 그의 인생 길이 달라지게 된다는 점입니다. 인생이 걷는 그의 그런 신앙의 바른 선택 상황의 길에서 그에게 그의 인생사의 길이 행복한 삶으로 연결이 되는 신앙의 길과 불복으로 그에게 늘 불행한 삶이 펼쳐지는 그런 인생길의 차이가 신앙과 아주 긴밀히 상호 밀접하게 연결되어져 있습니다.
나) 신앙인 사회가 겪는 심리적으로 요동치게 만드는 심한 고통들
===>>> 성도가 자주 겪는 순환되고 반복이 되는 불행들은 여러 숨겨진 신앙적 불순종의 여러 원인이 깊숙이 내재되어져 있습니다. 사람은 자신의 판단이 이 정도면 내가 하나님을 어느 정도 순종한 길에서 따라갔다 생각하게 됩니다. 그러나 실제 상황을 냉철하게 분석해 보면 그는 자신의 생각과 판단 기준으로 하나님을 저 자신의 영적 판단 기준에 일방적으로 요구하면서 기도하고 신앙 생활을 길을 자신의 요구 기준에 늘 맞추려 했다는 것을 모르게 됩니다.
다) 극한의 생활고, 지극히 심각한 불행과 재난에 빠지다.
===>>> 사람이 하나님과 영적 불순종과 갈등 상황 속에서 하나님과 다툼의 길에 서는 경우,
하나님의 뜻을 거부하는 경우 해당됩니다. 사람의 신앙의 길에서 그가 창조주 하나님의 뜻을 깨닫기는 매우 어렵게 됩니다. 아무리 신앙인들이 바르고 바른 길에 서 있는 것처럼 여겨도 실제로 그는 아주 창조주 하나님께서 지금 그에게 원하고 계시는 그런 영적 레벨 수준에는 아주 못미치게 된다는 것을 모르고 왜 내가 어어느정도 신앙의 충성된 길을 걸어갔는게 왜 아직도 저주는 풀리지 않는 가? 그는 그렇게 생각하게 됩니다. 영적인 수준이 도달하기 까지 저주 상황은 풀리지 않게 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