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우리 사회 뿐만 아니라 세계의 인류 사회 전체가 겪는 고통이 극에 달하고 있습니다. 지구촌 전 인류 사회가 겪고 있는 생활고 경제 위기 상황이 극한의 참이 어려운 매우 안타까운 고통의 극한의 상황에서 참기 불가능한 수준의 인내의 한계를 뛰어넘는 시련과 생활고의 처절하고 매우 극심한 고통을 낳고 있습니다.
고통에 빠진 국가에서 마지막까지 살아 남아야 하겠다는 삶의 의지를 지닌 사람들이 그들 주변 국가 지역 도시에서 그들의 생존을 위한 길에서 죽고 싶을 만큼의 극한 고통을 겪으면서 남들이 모르는 극한의 고통을 심히 겪으면서 살게 됩니다.
과거 보다 훨씬 더 커진 거의 100년만의 재난의 연속 상황인 지구촌 재앙과 재난 상황을 보게 됩니다. 오늘도 우리가 안전하게 나의 인생 목적을 잃지 않고서 오늘의 삶을 안정적으로 단지 살아가고 있다는 점을 감사하게 여길 수 있게 됩니다.
우리는 거의 남들이 전혀 모르면서 나만의 고통 만을 오로지 괴로움이 큰 고통을 낳게 된다고 여기는 그런 상황을 겪어 가면서도 남들의 고통을 배려할 수 없는 그런 상황에서 살게 됩니다.
우리는 이제 지구촌 사회 전체가 언제나 그 자신 중심의 생활이 개인화 성향을 지녀가는 곳에서 머물고 있다는 점에서 우리는 남들 다른 국가들에게 연속 재앙이 겹쳐 재난이 연속되고 재앙이 수시로 촉발하는 상황을 내 힘으로 수습할 수도 없고 다른 국가의 심각한 극심한 기후 재난으로 인한 국가 별 다름 사람들이 겪는 고통과 그 괴로운 경제 위기 상황을 내가 개입해서 우리의 고통으로 다른 국가의 짐을 나눌 그런 생각으로 바꿀 수는 없게 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